본문 바로가기
취준생

[합격자소서] 사무직 신입 자기소개서_서류통과

by 초월 new moon 2020. 4. 7.

 

합격한 자기소개서

 

타자 치는 사람

 

 

자신에 대해 진솔하게 기술해 주십시오. (가치관, 신념, 성격, 성장과정, 취미 등)

저는 가치관이 성립될 연령대인 중학생 때 부모님이 이혼하신 후 어머니의 영향을 많이 받고 자랐습니다. 어머니는 일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항상 성실하셨습니다. 그래서 저에게도 무엇보다 정직하고 성실하기를 원하셨습니다. 비록 몸이 아파도 등교를 한 후 조퇴를 하고, 친구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했지만 수업시간만큼은 선생님의 말씀에 집중하였습니다. 때로는 공부를 하기 싫어했지만, 과제나 수업준비만큼은 소홀히 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노력과 경험들이 쌓여서 저는 항상 순간마다 최선을 다하면 비록 결과가 좋지 않을 때도 있지만 후회를 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실패했을 때에도 좌절하지 않고 다시 일어날 수 있는 강인함을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매 순간 최선을 다하는 저의 성장은 현재진행형입니다.

 

본인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기술해 주십시오. 

저의 좌우명은 `어느 곳에 가더라도 주인이 되자(수처작주)`입니다. 이는 단순하게 주인이 되고 싶다는 것이 아닙니다. 제가 맡은 모든 일에 주인의식을 가지고 행동하는 것으로, 모든 활동에 애정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임하도록 만들어주었습니다. TGIF 패밀리레스토랑에서 2년 동안 근무할 때, 누구보다 고객의 칭찬 글을 받기 위해서 노력하였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다른 지역에 TGIF 매장을 찾아가서 어떻게 서비스를 하는지 관찰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주문할 수 있는지 다양한 행사를 미리 비교해보고, 저희 매장의 후기를 인터넷에서 직접 찾아보았습니다. 비록 아르바이트생이기 때문에 매장의 큰 변화를 가져올 수는 없었지만, 저는 고객에게는 전문가처럼 응대할 수 있었고 직원들에게는 프로처럼 행동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저는 누구보다도 저의 일에 대해서 헌신적일 수 있습니다.

 

직무 경험 및 성과에 대해 기술해 주십시오.

저는 지금까지 직무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경험을 쌓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대학 재학 중 여러 활동을 통해 사무업무에 대한 중요도를 깨달은 경험이 있습니다. 제가 사회과학대 학생회에서 기획부 차장으로 활동하였을 때, 대부분의 행사와 회의는 문서를 통해서 진행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문서를 작성하는 것이 어색하였고, 직접 소통하는 것이 편하다고 생각하여 절차는 허례허식이라고 느꼈습니다. 그러나 모든 절차에는 지금까지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정착된 가장 좋은 방법이었고, 모든 절차에는 이유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기본이자 가장 중요한 부분인 사무 능력을 키우기 위해 OA 자격증을 취득하는 등의 노력을 했습니다.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에 대해 기술해 주십시오.

저는 지금까지의 노력을 토대로 사회생활의 첫걸음을 좋은 곳에서, 좋은 경험을 쌓고 싶어서 귀사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평소에 귀사는 사회공헌에 적극적인 기업으로 생각했습니다. 저 또한 지역인재로 지역발전의 도움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기에 이러한 좋은 기업에서 경험을 쌓아 성장하고 싶습니다. 제가 입사하면 일의 우선순위에 따라서 효율적으로 처리할 뿐만 아니라 누구보다 꼼꼼하게 확인하여 처음은 몰라서 실수하여도 두 번째 실수는 없을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사무보조의 가장 중요한 것은 업무지시를 잘 이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지금까지 학생회와 아르바이트를 통해서 쌓아온 의사소통능력을 가지고 빠르게 적응하겠습니다.

 

서류합격한 자기소개서입니다. 항상 입사지원 할때마다 자기소개서 작성하는 것이 어렵다고 느껴집니다. 이럴 때 다른 사람들의 합격 자시소개서를 읽어보면 좋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