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준생

[합격자소서] 폴바셋 입사지원_서류통과

by 초월 new moon 2020. 4. 7.

 

합격 자기소개서

- 폴바셋 카페

 

라떼아트 바리스타

*엠즈씨드 폴바셋에 입사를 지원한 동기를 작성합니다.
처음으로 폴바셋에 대해서 알게 된 것은 고객들의 방문 경험을 적은 블로그이었습니다. 이후 매장을 방문도 해보고 사이트도 들어가보면서 폴바셋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폴바셋에 입사를 지원한 동기는 첫번째로 앞으로가 기대되는 회사입니다. 저는 무엇보다 우유를 이용한 음료를 주력상품으로 내세우고 있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라떼는 바쁜 일상에서 현대인들은 식사대용으로 적합한 음료이며, 이는 매일유업의 자회사로 고객들에게 신뢰를 빠르게 구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우유를 이용한 메뉴개발을 통하여 후발주자지만 앞으로 성장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했습니다. 두번째는, 저의 능력만 있다면 지속적으로 커리어를 쌓아갈 수 있는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매장이 직영점으로 운영되며, 아르바이트가 아닌 전문 바리스타를 채용함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은 고객만족과 매출에 도움이 될뿐만 아니라 직원들도 안정적으로 일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자신의 일에 자부심을 느낄 수 있다는 것으로 그만큼 업무의 집중할 수 있고, 발전을 위해 노력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폴바셋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본인 성격의 장.단점을 기술하세요
제 성격의 장점은 배려를 잘합니다. 저는 다양한 서비스업의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제가 사람들을 관찰을 잘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점은 제가 사람들을 배려를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고객들이 말은 하지 않아도 먼저 필요한 것을 제공함으로 칭찬글을 많이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것이 단지 고객에 한정되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동료와 업무 부담을 할 때, 먼저 의사를 물어보고 결정합니다. 누구나 힘든 일이나 꺼리는 일이 있을 수 있기에 상대방을 배려를 합니다. 그리고 업무를 진행하면서 동료를 신경 쓰면서 도와주면서 일을 하려고 노력합니다.
저의 성격의 단점은 열심히 하는 것이 때로는 과해서 주변 사람들이 힘들어할 때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대부분 아르바이이트로 일을 했습니다. 다른 아르바이트생들은 대부분 최소한의 업무만을 하고 싶어 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제가 일하는 시간 동안은 최선을 다해서 일을 하고 싶었고 그것이 옳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일이 없을 때는 다른 일을 도와주거나 지금 하지 않아도 되는 일을 미리 하는 경우가 생기다 보니 다른 사람들은 그것을 피곤하다고 생각하며 불편해하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저의 생각을 강요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때로는 먼저 솔선수범해서 일을 하다보니 처음에는 불편해하던 동료가 나중에는 저의 생각을 이해해주는 경우도 생겼습니다.

*본인이 이루고자 하는 바를 끈기있게 해낸 경험을 간단히 적어주세요.
저는  처음 패밀리레스토랑 TGIF를 들어간 이유는 제 힘으로 캐나다를 가고 싶었습니다. 근무하면서 다양한 어려움을 겪으면서 그만두고 싶은 적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저의 입사 목표를 이루지 못하였고, 패밀레스토랑은 힘들어서 오래 일을 못한다는 편견을 깨고 싶었습니다. 고객들의 컴플레인도 많았고, 내가 하지 않은 일로 혼난 적도 있었습니다. 때로는 동료들끼리 오해가 쌓여서 불편한 상황들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단순한 아르바이트가 아니라 저의 일이라고 생각하면서 누구보다 열심히 일했습니다. 캐나다를 가기 위해서 1000만 을 모은 것보다는 그곳에서 열심히 일한 2년의 경험이 보람차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저는 폴바셋에 입사 후 저는 저의 능력을 눈으로 보이도록 갈고닦을 것입니다.  어느 매장을 가던지 똑같은 맛을 고객에게 제공해야 합니다. 따라서 저는 레시피와 원칙에 따른 일정한 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저의 능력을 개발하겠습니다. 커피에 대한 지식을 쌓고,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할 것입니다. 이후 매장관리에 필요한 능력도 꾸준히 쌓아갈 것입니다.

 

서류합격한 자기소개서입니다. 항상 입사지원 할때마다 자기소개서 작성하는 것이 어렵다고 느껴집니다. 이럴 때 다른 사람들의 합격 자시소개서를 읽어보면 좋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