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취생 Tip

[퍼즐 1000피스] 집에서 놀기! 둘이서 8시간 50분 소요!

by 초월 new moon 2020. 3. 18.

 <퍼즐 1000피스 도전! >

 

 

별 헤는 밤2 퍼즐 1000피스

 

요즘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서 마음이 답답하기도 하고 주말없이 매일 똑같은 일상을 보내는 느낌이라서 기분전환이 좀 필요할 것 같아서 쿠팡에서 퍼즐 1000피스로 구매했어요. 로켓배송을 시키니 바로 다음날 새벽에 와서 바로 할 수 있어서 좋았고, 가격은 만원부터 2만원까지 다양했어요.

 

별 헤는 밤2 퍼즐 1000피스

 

원래 밤하늘 같은 걸 좋아해서 이 작품을 골랐는데 처음 해보시는 분들은 배경이 별로 없는 작품을 고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특히 애들이랑 하려면 배경이 많으면 찾기가 너무 힘들어서 쉽게 질려 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이게 그림이랑 딱 맞는 게 아니라서 어느 정도는 감으로 맞춰야 하더라고요. 하다보면 요령이 생겨서 특징을 찾아서 맞춰요.

 

별 헤는 밤2 퍼즐 1000피스

 

처음에 시작은 호기롭게 했지만 점점 이거 어떻게 하지라는 생각이 계속 들었어요. 조금 막막해서 완성할 수 있을까? 생각이 들고 그래도 둘이서 해서 하루에 끝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하루종일 퍼즐만 했는데 다른 잡생각도 안들고 이것만 집중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좋아하는 노래 들으면서 하시면 나름 힐링되고 좋아요.

 

별 헤는 밤2 퍼즐 1000피스

 

퍼즐을 맞추다보니 잘 풀릴때가 있고 계속 못찾을 때가 있는데 그럴때마다 짜증나고 하기 싫어지는데 꼭 제 일상같기도 한거예요. 힘들거나 귀찮은 일은 진도도 잘안나가고 나도 하기 싫은데 일이 잘풀리면은 의욕도 생기가 재미가 생기잖아요. 사람의 마음은 참으로 웃긴 것 같아요. 그래도 힘든 일을 하기 싫어도 꾹꾹 참아서 끝까지 해내는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퍼즐이 별거는 아니지만 그래서 아이들이랑 해보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저는 어릴 때 뭔가를 끈기있게 해본 경험이 별로 없었던 것 같아요. 힘들면 잠시 쉬어도 되지만 그래도 끝까지 해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별 헤는 밤2 퍼즐 1000피스

 

오후동안했지만 결국은 다 맞추지 못하고 저녁먹고 했어요. 오히려 끝으로 갈 수록 한개 맞추는 것이 어려워서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고요. 가장 위기는 절반정도 맞추고 이제는 색 구분도 못하고 특징도 없어서 정말 맞추기가 어려웠던 때였습니다. 나중에는 퍼즐을 그냥 끼어봤어요. 그래도 1000피스이지만 자기 자리가 아니면 딱 맞게 안들어가는 것이 신기했어요. 결국 다 제자리가 있었던 것이죠.

 

별 헤는 밤2 퍼즐 1000피스

 

장장 8시가 50분이 걸려서 작품을 완성했어요. 정말 끝나고 나니 뿌듯했습니다. 할때는 다시는 안해야겠다고 생각이 들었는데 나중에 날 잡고 혼자서 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어요. 시간이 많이 걸리니까! 퍼즐하시려면 휴일에 하는 게 좋겠어요. 1000피스가 생각보다는 막 크지는 않아서 이왕해보는 것 500피스보다는 1000피스가 나을 것 같아요. 그림도 다양해서 고르는 맛도 있어요. 집에서 심심할때 한번쯤 해볼만한 취미입니다.

 

별 헤는 밤2 퍼즐 1000피스

 

퍼즐 100피스 도전

반응형

댓글